본문 바로가기

프레스센터/TV/라디오

[KBS] 여야, ‘박지원 검찰 소환 불응’ 공방 계속

2012.07.19

<앵커 멘트>

박지원 민주당 원내대표가 검찰 소환에 응하지 않은 것을 놓고 여야 공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김현경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새누리당 정우택 최고위원은 오늘 최고위원 회의에서 박지원 원내대표는 정정당당하게 검찰 소환에 응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정 최고위원은 검찰이 분명한 혐의를 갖고 소환하는 것이 어떻게 탄압이 될 수 있겠냐며, 박 원내대표는 검찰에 출두해 스스로 떳떳하게 결백을 주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민주통합당이 방탄 국회를 다시 소집한다면 역대 국회의 악순환을 재가동시키는 질곡에 빠질 것이라고 정 최고위원은 주장했습니다.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은 오늘 아침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박 원내대표가 국회의원이라고 해서 소환에 불응해서는 안된다면서 죄가 없다면 검찰에 나가서 무죄를 주장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 박기춘 원내수석부대표는 오늘 당 고위정책회의에서 검찰이 집권 세력의 비리 부패에 눈감은 채 야당 입에는 재갈을 물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 수석부대표는 또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이 파이시티 측으로부터 받은 돈 6억 원을 대선 경선용 자금으로 썼다고 말했는데도 검찰이 대선 자금에 대한 재수사를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춘석 의원도 검찰이 야당 원내대표가 출두하는 사진 한 장을 위해서 한명숙 전 총리 사건 때처럼 무리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검찰은 박지원 원내대표에게 오늘 검찰에 출석해 줄 것을 통보했지만 박 원내대표는 검찰이 영장을 가져온다면 출석하겠다며 검찰 소환에 응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