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춘석 의원, 기재위원장 선출!

의회24시/보도자료

지역 발전 위한 획기적인 모멘텀 만들어낼 것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이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이춘석 의원은 선출 직후 당선 일성으로 삼성전자의 반도체도 살려야 하지만 치킨집 사장님도 살려야 하고, 정규직 노동자들의 근로조건도 나아져야 하지만 편의점 알바노동자들의 처우개선도 시급하다. 여야 없는 소통과 협력으로 공생 경제, 상생 경제를 만들어 내는 데에 국회가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춘석 의원이 행정부 부처 중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가진 기획재정부를 견제하는 기재위원장으로 선출됨에 따라 향후 전북과 익산의 위상에도 변화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동안 답보상태에 있던 지역 현안사업 추진에도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획재정위는 기획재정부, 국세청, 관세청, 조달청, 통계청, 한국은행,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조폐공사 등을 피감기관으로 하며, 법률안과 예·결산 및 기금의 심사, 국정감사, 인사청문회 등을 통해 국가의 재정 및 경제 정책을 견제·감시한다.

 

이춘석 의원은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중차대한 중책을 맡게 돼 어깨가 무겁다, “이러한 역할을 맡을 수 있게 된 것도 모두 저를 믿고 키워주신 익산시민들의 지지 덕분이기에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전북과 익산이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는 획기적인 모멘텀을 만들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