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스센터/TV/라디오

[TBS라디오] <열린아침 고성국입니다> 4.29 재보선 전략 - 이춘석 새정치연합 전략홍보본부장

 

 

 

 

어제 오후,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대표의 청와대 회동이 있었습니다. 그런가 하면 4.29 재보궐 선거 40여일 앞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국이 전체적으로 긴장도를 좀 높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런 정국 어떻게 보고 있는지 새정치민주연합쪽 얘기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전략홍보본부장으로 일하고 계시네요. 이춘석 의원 전화로 모시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원님.

이춘석 : 안녕하십니까. 

고성국 : 어제 박근혜 대통령 여야 대표 회동,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이춘석 : 먼저, 우리 국민들 삶이 굉장히 어렵지 않습니까. 그런데 우리 문재인 대표가 야당의 표가 돼서 이러한 국민들의 삶, 어려운 삶에 대해서 대통령께 가감 없이 전달하고 경제 정책의 기조 변화를 요구했다는 점이 가장 저는 주효하다고 생각합니다. 대표님께서 여러 가지를 건의하셨는데요. 연말정산과 관련해서 연소득 5,500만원 미만 근로자들이 손해를 보지 않도록 하겠다하는 점, 또 최저임금 인상에 뜻을 같이 한 점, 몇 가지 점들에 대해서는 다행스러운 일인데... 법인세 인상이라든가 전월세 대책, 가계부채 대책 등 우리가 경제 기조를 변화시켜야 한다는 부분에 대해서 청와대의 인식변화가 없었던 점은.......(후략) 

 

 

 

☞[인터뷰 전문보기]

 

☞[인터뷰 다시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