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스센터/신문기사

[뉴시스] 야당 법사위원 "윤석열 직무배제, 정권 수사·공판 개입" 규탄

【서울=뉴시스】신정원 천정인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야당 위원들은 18일 국가정보원 대선 개입 사건 수사를 이끌었던 윤석열 여주지청장이 수사·공소유지팀에서 배제된 것과 관련해 "전대미문의 정권의 수사 및 공판개입 사태"라고 규탄했다.

민주당 박범계·박영선·박지원·서영교·신경민·이춘석·전해철 의원과 정의당 서기호 의원은 이날 오후 윤 팀장이 수사팀에서 배제됐다는 보도가 나온 직후 헌법재판소에 대한 국정감사 도중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회견에서 "검찰은 국정원 심리전단 요원 3명에 대해 체포영장을 집행하고 자택을 압수수색했으며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민병주 전 국정원 심리정보국장을 추가기소하는 등 의욕적인 활동을 보여왔다"며 "그런데 윤 팀장을 팀에서 배제한 것은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파장을 두려워하는 현 정권의 노골적인 수사 및 공판개입"이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야당 법사위원은 이러한 처사를 도저히 묵과할 수 없다"며 "향후 이 사태에 대해 사건 경위와 전말에 대해 철저히 규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31018_0012444493&cID=10201&pID=1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