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회24시/보도자료

[보도자료] 이춘석 의원,“우한 폐렴 신속·강력대응 해야”

전북대병원과 익산역 찾아 철저한 방역 당부

 

최근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네 번째 확진자가 나오면서 곳곳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국회의원(익산갑)28일 오후, 우한 폐렴 전북 거점 병원인 전북대병원과 익산시 지역대책본부 익산역 현장을 찾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응사항 등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유동인구가 많은 설 연휴동안 전북에서는 두 명의 우한폐렴 의심환자가 발생했다. 검사 결과 다행히 전부 음성판정을 받았지만 전북도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방역을 한층 강화하며 비상방역대책반을 운영 중에 있다.

 

익산시도 지역대책본부를 구성하고 시민들이 몰리는 익산역 내 대합실에 열 감지기를 설치하는 등 우한 폐렴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 의원은 오늘 우한 폐렴 전북 거점 병원인 전북대병원과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익산역을 방문해 보니 방역에 철저한 준비가 되어 있어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마음이 든든했다면서 국민 생명과 안전에 관한 문제는 과하다 싶을 정도로 강력한 수준에서 비상하게 대응해야 하는 만큼, 지역사회가 마음을 하나로 모아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전북을 만들기 위해 빈틈없이 철저한 대응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이 의원은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노력하고 계시는 익산시 현장근무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면서 시민 여러분께서도 손을 자주 씻는 등 전염병 기본 예방 수칙을 잘 지켜 익산에서 단 한 명의 우한 폐렴 환자도 나오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