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스센터/신문기사

[팩트TV] 정두언 “성완종 특사, MB 측 핵심인사가 특별히 챙겼다”

 

 

 

 

 

......(전략)

 

새정치 이춘석 “집안단속이라도 제대로 해서 말이라도 맞춰놓든가…”
 
이춘석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22일 오전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당시 대통령 인수위 활동하셨던 정두언 의원의 경우에는 '이러한 사안이면 인수위가 요청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권성동 간사와 전혀 상반된 얘기를 하고 있다."면서 "먼저 집안단속이라도 제대로 해서 말이라도 맞춰놓고 하는 것이 옳은 거 아닌가"라고 새누리당을 힐난했다.
 
이 의원은 “그 당시 상황은 실질적으로 노무현 전 대통령이 대통령이기도 했지만. 이미 이명박 전 대통령이 당선이 됐기 때문에 이 당선인 시절이라는 것이 사실 대통령보다 훨씬 더 권한을 가지고 있고, 또 노무현 대통령이 사면했지만 인수위의 의견을 묻지 않을 수 없었다”면서 “그 당시 민정수석이었던 이호철 수석의 얘기를 들어보더라도 그 정도 사안이었다면 당연히 그쪽에서 요청했을 것이라는 발언도 있다. 정치적으로 이용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나아가 성 전 의원의 특사에 대해, 문재인 대표의 책임을 주장하는 권성동 새누리당 의원에 대해서도 “증거가 있다면 증거를 그대로 내놓으면 되는 것이지, 왜 문재인 대표를 끌고 가는지 전혀 이해할 수 없다.”면서 “만일 국정조사를 주장하려고 하면 적어도 저는 구체적인 증거 하나정도는 제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후략)          ☞[기사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