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스센터/TV/라디오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 “문재인 대표가 뭘 숨긴 증거 있으면 당당히 제시하라”

 

 

 

 


■ 방송 : MBC 라디오 표준FM 95.9 <신동호의 시선집중> (06:15~08:00)
■ 진행 : 신동호 앵커
■ 대담 : 새정치민주연합 이춘석 의원 (전략홍보본부장)

- “이명박 후보 당선 가능성 높아, 성완종 사면 기대할 상황”
- “이명박 당선자 측근, 새누리당 정치인 빼고 왜 성완종 사면만 특혜 거론?”
- “검찰의 증거, 증인 확보가 시급...특검은 그 뒤에 가능”

 

 

☎ 신동호 > 계속해서 새정치민주연합 이춘석 의원 연결하겠습니다. 이춘석 의원님!

 

이춘석 > 예, 안녕하십니까?

 

☎ 신동호 > 고맙습니다. 지금 권성동 의원이 어제 기자회견 한 내용 가운데서요. 지금 상당히 중요한 얘기를 했습니다. 당시에 이 성완종 전 회장의 사면복권과 관련해서는 청와대가 주도를 했고 법무부는 보조역할을 했고 뿐인데 이 과정에 결정적으로 청와대가 이 사면복권을 주도 했다 라는 결정적인 증거를 가지고 있다, 이런 얘기를 했거든요.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이춘석 > 권성동 간사님이 저하고 같이 2년 전에 법사위 간사를 같이 했거든요. 이 권성동 의원의 주장대로 증거가 있다고 하면 저는 그냥 증거를 제시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만일 그래서 의혹이 있다고 하면 국정조사 하면 되는 것 아닙니까? 그런데 왜 이렇게 시끄럽게 하는지 저는 이해할 수가 없고요. 통상 사면은 법무부가 명단을 작성해서 청와대와 조율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그런데 그러한 절차를 거치고 했는데 사실 법무부는 전혀 관여하지 않고 청와대가 관여했다, 증거가 있다고 주장하는데 만일 증거가 있다고 하면 정정당당히 저는 제출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후략)

 

☞[인터뷰전문보기]

[라디오인터뷰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