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스센터/신문기사

[전라일보] 이춘석 기재위원장, “모든 성과, 시민의 지지 덕분”

14일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갑, 기재위원장)이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종합의정보고대회를 통해 “살 맛나는 익산을 만들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했다.

 

이춘석 의원은 지난 6일 황등면을 시작으로 총 9일간 16개 읍면동을 빠짐없이 발로 뛰며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성과를 보고해 왔다. 이날 종합의정보고대회는 이를 총결산하는 의미에서 개최된 자리로 대회는 행사장에 서 있을 자리가 없을 정도로 수 많은 시민들이 운집한 가운데 뜨거운 관심과 성원 속에서 성황리에 치러졌다.

 

이 의원은 2020년 국가예산안 국회 증액심사 과정에서 제기한 16건의 사업 중 14건을 반영시켜 증액반영률 87.5%라는 믿기지 않는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발표했다.

 

익산시가 전북도 평균 증액반영률을 훨씬 상회하는 것은 물론 도내 타 지자체 중 최고의 성과를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이춘석 기재위원장이 톡톡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 정치권의 정설이다.

 

이와 함께, 이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를 통해 익산의 미래를 바꿔놓을 ‘농생명산업’, ‘문화관광산업’, ‘최첨단신산업’ 등 3대 성장동력의 기반을 확실하게 구축한 성과를 보여줌으로써 시민들과의 약속을 지켜 낸 추진력과 실천력을 입증해 보였다.....(후략)       ☞ [기사전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