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스센터/신문기사

[민중의소리] ‘국정원 댓글’ 수사팀장 배제에 야당 반발 “제2의 찍어내기”

검찰이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사건 특별수사팀장인 윤석열 여주지청장을 수사팀에서 배제한 가운데 야당은 채동욱 전 검찰총장에 이은 '제2의 찍어내기'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민주당 이춘석 의원 등 야당 의원들은 18일 국정감사를 진행 중이던 서울 종로구 재동 헌법재판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사상 유례가 없는 작태이며 국정원 대선개입 사건의 파장을 두려워하는 현 정권의 노골적인 수사 및 공판 개입"이라고 질타했다.

이들은 "검찰이 국정원 심리전단 요원 3인을 체포하고 자택을 압수수색했으며,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민병주 전 심리전단장을 기소하는 등 의욕적인 활동을 보여줬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특별수사팀의 수사와 공소유지 활동에 찬물을 끼얹는 정권의 노골적인 수사개입 행태가 벌어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권의) 이런 처사를 도저히 묵과할 수 없으며, 향후 사건 경위와 전말에 대해 철저히 규명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경민 의원은 "(이번 직무배제는) 범상한 조치가 아니다"라며 "채동욱 전 총장에 이은 '제2의 찍어내기'이고 '도끼만행' 수준의 조치"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민주당 박용진 대변인도 국회 브리핑에서 "채동욱은 물론 수사를 제대로 해보려던 사람은 권은희도, 윤석열도 모두 지휘라인에서 쫓겨나고 있다"며 "청와대가 나서서 진실을 다시 콘크리트 장막 아래 가둬두려고 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http://www.vop.co.kr/A00000690057.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