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스센터/신문기사

[뉴스1]민주 19대 국회 본회의 개근의원 24명(종합)

(서울=뉴스1) 김승섭 기자= 19대 국회 개원 이후 민주당 의원 가운데 24명이 본회의에 100%출석한 것으로 파악됐다.


민주당 원내행정실은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19대 국회 제 1기 원내대표 임기만료(박지원·박기춘 의원)를 하루 앞두고 재임 1년간 소속 국회의원들의 각종 회의 출석 성적을 조사해본결과 이 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본회의의 경우 100% 출석 의원은 김민기, 김영록, 김영주, 김재윤, 김춘진, 김태년, 노영민, 문희상, 민병두, 박기춘, 박남춘, 서영교, 심재권, 안규백, 유대운, 유은혜, 이윤석, 이인영, 이춘석, 인재근, 임수경, 정청래, 최규성, 홍영표 의원 등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두 57차례에 걸쳐 열린 의원총회와 워크숍의 경우 출석률 상위 10%를 선정한 결과 14명의 의원이 포함됐다.


출석률 상위 10%에 포함된 의원은 박기춘, 이윤석, 박홍근, 박지원, 은수미, 최민희, 김상희, 윤관석, 김기준, 김영록, 문희상, 부좌현, 정성호, 홍영표 의원 등이다.


상임위별로는 위원장을 제외하고 출석률이 높은 3위까지만 꼽았는데 ▲법제사법위 서영교, 전해철, 이춘석, 박범계, 박지원 의원 ▲정무위 김영주, 강기정, 김기준 의원 ▲기획재정위 김현미, 정성호, 홍종학 의원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 노웅래, 신경민, 최민희 의원 ▲교육문화체육관광위 박홍근, 유기홍, 김상희, 김태년 의원 ▲외교통일위 심재권, 유인태, 정청래, 홍익표 의원 ▲국방위 안규백, 김재윤, 백군기 의원 ▲안전행정위 이찬열, 박남춘, 유대운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 김영록, 김승남, 김춘진 의원 ▲산업통상자원위 전정희, 오영식, 부좌현 의원 ▲보건복지위 김성주, 김용익, 남인순, 이언주 의원 ▲환경노동위 장하나, 홍영표, 김경협, 한명숙, 한정애 의원 ▲국토해양위 박기춘, 임내현, 이윤석 의원 등이다.


한 상임위에서 4~5명씩 포함된 것은 1~3위 가운데 같은 출석률을 기록한 의원들이 다수 있기 때문이다.